INVITATION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초부터 시작된 COVID19 감염에 대한 불안한 상황은 예측하기 어렵게 지속되고 있지만 백신의 개발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아직은 이르지만 치료제에 대한 소식도 조금씩 전해지고 있어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국가의 모든 분야가 어렵고 힘들겠지만 특히 코로나19 최일선에 직면해 있는 개원의와 중소병원의 어려움은 이루 말할수 없는 지경이라고 생각되며, 그럼에도 국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께 존경과 감사드립니다.

아직 정상적인 학회활동은 어렵지만 추계학술대회는 오프라인의 대면학회와 동시에 온라인 학회를 하이브리드로 준비했었습니다. 하지만 8월 중순부터 코로나 감염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방역당국의 격상된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로 인해 학회를 연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점이 많이 있지만 본학회는 동시에 준비한 학회를 나누어 오프라인 추계학술대회를 장소문제로 축소하여 10월 25일 개최하고, 한달뒤 심포지움을 11월29일 한번 더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방역당국의 정책과 협소한 장소로 인해 오프라인 학회 참석은 제한된 인원만 사전등록으로 모실 수밖에 없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리며 참석하시는 회원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책에 따라 방역을 철저히 할 예정입니다. 11월 29일 심포지움 참석은 제한이 없으며 처음부터 준비된 학술대회 아젠다 대로 모든 강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다행히 온라인 학회 평점도 같이 받을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이 되어 회원님들의 학문적 열망도 어느 정도 충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전반적인 지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강의와 최신 업데이트는 물론이고, 내시경 관련 보험급여에 대한 심층적인 강의, 사고사례와 대처등에 대해 특별한 강의를 준비 했습니다. 또한 비만치료 분야에 경험많은 내시경전문의의 색다른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회 활동의 많은 패러다임이 바뀌게 되었고 향후 계획한 학회 사업들이 예정대로 진행되기 어려운 부분도 있겠지만 적극적인 대처로 회원님들과 함께하는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의 새로운 시대을 열어 가고자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의를 흔쾌히 맡아주신 선생님들과 준비 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0월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회장 홍광일